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반응형

 

오늘은 인탑스 주식 종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21년 4분기 전망: 반등 흐름 지속

4분기 영업이익은 257억 원(-18%,  이하 YoY)으로 예상된다. 3분기에 이어  반등의  흐름이  지속된다.  베트남  내  코로나  확산세가  가파르다. 그러나 동사의 모바일 공장 위치는 상대적으로 양호한 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생산차질 리스크도 국내와 중국 공장 가동으로 생산기지를 다변화시켜 대비했다.  또한 가전  부문은 가동률 반등으로 4분기에 흑자 전환이, 진단키트 제조 사업은 출하량 반등이 전망된다.

2022년: 두 번째 도약의 네 가지 배경 네 가지  변화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  2022년은  매출액
1.3조 원(+19%), 영업이익 1,267억 원(+35%)으로 전망한다.

① 주요 고객사는 스마트폰  증산을 준비 중이다.  과거 전방  스마트폰 생산량이  10%만  증가해도  부품  서플라이체인은  호황을  경험했다. 2022년  고객사의  증산  규모는  10%를  크게  상회할  전망이다.  인탑스는 ‘케이스’ 산업 구조조정에서 살아남았다. 수혜가 집중될 것이다.

② ‘진단키트’  사업도 성장한다.  고객사의 재고조정 일단락 및 납품 지역(국가) 확대 영향이다. 탑 라인 증가와 수익성 향상에 긍정적이다.

③ ‘가전케이스’  부문은 코로나 확산에도 2022년의 출하량 확대를 위해 증설 중이다. 30% 이상의 월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

④ ‘순이익률(지배주주)’이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19년 3.9% → 20년 5.2% → 21년 F 약 7%) 사업다각화 효과다. 국내 공장과 지분율이 높은 자회사에서의 매출 비중이 늘고 있다.

 

목표주가 37,5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2F EPS에 과거 5년 평균 PER 7.6배를 반영해 산출했다.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① 현 주가는 22F PER 5.3배에 불과하다.② 스마트폰 증산 사이클이다. ③ 주요 사업 전방의 저점이 확인됐다.(스마트폰  생산  차질,  진단키트  재고조정)  ④  사업다각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과거 스마트폰 부품사에서, 이제는 가전/차량용 부품과 EMS까지 가능한 종합 전자제품 생산기업으로 발돋움 중이라 평가된다.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인탑스 주식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