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반응형

 

오늘은 티로보틱스 주식 종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진공로봇 전문기업

티로보틱스는  진공로봇  전문  기업이다.  진공  환경에서  제조되는  반도체와  OLED용  이송로봇이  주력  제품군이다.  진공로봇은  1) 진공 환경유지, 2) 고진공과 고온, 고속, 고하중 공정, 3) 반복 정밀도 가공 등 높은  기술  경쟁력을  요구한다.  3Q21  기준  매출의  85%  이상이  OLED 공정용 물류시스템과 이송진공로봇에서 발생했다.

티 로보틱스는 진공 이송로봇기업으로 일본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재활로봇과 자율주행물류로봇의 상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 모션디바이스를  통해  VR,  XR  하드웨어  및  장비 부문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1) 로봇 시장 다변화, 2) VR 콘텐츠 강화, XR 시장 진출 기대

IT 공정 및 이송장비에서 물류와 헬스케어로 시장이 다변화되고 있다. 자율주행  물류로봇과  재활로봇은  제품  상용화  단계이다.  자율주행  물류로봇은 AGV(무인운반차:Automatic guided vehicle)와 AMR(자율이동로봇:Autonomous  Mobile  Robots)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  중이다. 헬스케어 부문은  스위스의  MyoSwiss와  기술 제휴하고  있다.  ‘Myosuit’ 브랜드로 근력 보조 보행 및 재활로봇을 주요 병원에 공급할 계획이다.

모션디바이스(지분 86.0%)를 통해 VR용 모션 시뮬레이터의 콘텐츠가 다양화되고 있다. 디즈니사의 콘텐츠를 비롯해 자체 개발 14편, 라이선스  7건의 콘텐츠 IP를 보유 중이다. 테마파크 및 영화관 내 협력사업, IP 경쟁력 강화를 진행 중이다. XR향 하드웨어 시장 진출도 기대된다.

2021년 역성장, 2022년 점진적 회복

 

2021년  매출액  519억 원(-21.8%  YoY),  영업이익  -26억 원(적전)으로 추정한다.  디스플레이  등  주요  전방산업의  투자  축소로  2021년  역성장이 불가피하다. 2022년은 국내외 OLED  투자 활성화,  신규 사업의 기여도 상승 시 매출의 점진적 회복을 예상한다. 국내외 주요 IT 기업 들의 로봇사업 강화, 물류 및 헬스케어 내 로봇 채택률 증가의 수혜도 기대된다. VR, XR 등 성장산업 진출과 가시적인 성과 도출도 2022년 실적의 주요 체크 포인트다.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주식정보] 티로보틱스 주식분석

반응형